로그인 | 회원가입 | 커뮤니티 | 포토뉴스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PDF지면보기 | 유료신청
의정부포커스 양주포커스 기획·특집 교육 생활·문화 사회종합 칼럼 동네방네소식
2019.05.24 (금요일)
 
 
 
[사회종합]

경기도, 결핵예방의 날 민관 합동캠페인

결핵예방에 대한 도민 관심확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
기사제공 :
승인 19-03-21 19:24 | 최종수정 19-03-21 19:24  
 
<21일 오후 수원역 매산로 테마거리 문화광장에서 열린 ‘제9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왼쪽부터 박광주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권정선 경기도의원,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우제찬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 회장.>

경기도는 ‘제9회 결핵예방의 날’(3월24일)을 맞아 21일 수원역 테마거리 문화광장에서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도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와 수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도내 보건 관계자와 시·군 담당자, 도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결핵예방과 관련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결핵검진 안내 및 상담, 결핵 증상, 기침예절 등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결핵검진과 건강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동결핵검진 차량 2대와 검진부스가 마련됐다.

이 밖에도 도는 이동결핵검진차량 4대를 안산, 동두천, 평택, 파주 등 도내 곳곳에 배치해 도내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이동결핵검진을 하도록 했다.

이날 약 700여명의 도민들은 결핵 무료 검진(흉부 X-선 촬영)과 건강 상담 을 받는 것은 물론 결핵 예방에 관한 홍보물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결핵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행사장 홍보부스에서는 ▲결핵 바로알기 OX 퀴즈 ▲결핵균 관찰 체험 ▲스트링아트 퍼포먼스 등 흥미 있는 체험을 하며 결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돼 도민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날 열린 사전 행사에서는 결핵퇴치를 위한 슬로건 제창과 결핵관리 사업 추진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도는 이날 검사를 받은 도민들 중 결핵 의심 환자가 발견될 경우, 10일 이내로 개인에게 통보하는 한편, 관할 보건소와 연계시켜 추가 검사 및 관리를 받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도민들이 보다 쉽게 결핵관련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오는 24일까지 ‘경기도페이스북’을 통해 ‘결핵바로알기 퀴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희겸 행정1부지사는 “이번 캠페인이 결핵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내 결핵예방을 위한 홍보 및 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결핵은 결핵균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결핵은 흉부 X-선 검사와 객담(가래) 검사로 진단할 수 있으며, 결핵이 의심되는 경우 보건소에 방문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주요 증상으로는 2주 이상 기침, 발열, 수면 중 식은땀, 체중감소 등이 있으며, 결핵에 감염될 경우 6개월 이상 약물치료를 하면 완치할 수 있다.

결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침할 때 옷소매나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등 기침 예절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Copyrightⓒ(주)의양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뉴스
양주시, 오는 25일 … 2차 대..
양주시 은현면 새마을부녀회, ..
양주시, 2019년 공동주택 방범..
신곡1동 찾아가는 치매안심센..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
 
많이 본 포토뉴스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
지역사회건강조사 보건소 설명..
의정부 별빛여울축제 개최한다..
의정부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
 
최신 인기뉴스
신곡1동 여성 한의약 건강교실..
안병용 의정부시장, 문희상 국..
양주시, 을지태극연습 준비보..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 경기 다50338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50 (금오동,금오플러스403호)
문의전화 : 031-844-7777  팩스 : 031-840-5544  이메일 : uyfocus@naver.com 
Copyright ⓒ 의양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bottom_copyright(c)2019 (주)의양포커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