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커뮤니티 | 포토뉴스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PDF지면보기 | 유료신청
의정부포커스 양주포커스 기획·특집 교육 생활·문화 사회종합 칼럼 동네방네소식
2019.05.24 (금요일)
 
 
 
[의정부포커스]

서울시,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 소개

봄나들이 좋은길, 드라이브길, 걷기 좋은길, 색다른 꽃길, 축제길 5개 테마
조성근 기자
승인 19-03-21 00:50 | 최종수정 19-03-22 00:50  
 
<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 등 신규 조성공원 포함, 공원, 가로변 등 총 241㎞> 

서울시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이 모습을 드러낸 따스한 봄날 서울 곳곳에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봄 꽃길 160선은 서울의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 우리주변의 가까운 장소까지 총망라하였으며, 총 길이만 무려 241.6㎞이다.

▴공원 내 꽃길 49개소(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 북서울꿈의숲, 중랑 캠핑숲, 남산, 서울대공원 등) ▴가로변 꽃길 68개소(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 35개소(한강, 중랑천, 성북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녹지대 8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로 총 160개소 등이다.

올해 선정된 160개소는 그간 테마가 중복되거나 구간이 짧아 봄꽃의 정취를 느끼기엔 다소 아쉬운 노선을 정리한 봄 꽃길 명소이다.

서울시 홈페이지에서는 봄 꽃길로 선정된 이유와 함께 5개 테마별, 주제별(나들이, 등산, 산책 등), 자치구별로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서울맵(서울 IN 지도) 웹서비스는 지도 위에 아이콘으로 위치가 표시되어 있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 및 주변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현재 자기 위치에서 가까운 서울 봄 꽃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서울시는 봄 꽃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나 공연정보를 해당 자치구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한 봄꽃 나들이를 한다면 한층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올해 서울의 봄꽃이 피는 시기가 작년보다 2~3일 빠를 것으로 예상했다.
 
개나리는 3월 24일, 진달래는 3월 26일 꽃이 피기 시작해 3월 30~31일경 활짝 피고, 벚꽃은 4월 3일 꽃이 피기 시작해 4월 10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을 주제로 한 ‘봄 꽃길 사진공모전’을 오는 4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내 봄 꽃길을 찍은 사진으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4월 초순에 '서울의 산과 공원'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된 사진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서울시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하게 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봄바람에 마음까지 설레는 봄에 발길 닿는 곳곳 어디서든 예쁜 봄꽃 향연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미리 공원프로그램을 예약하거나 주변 역사나 문화공간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함께 즐기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주)의양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뉴스
양주시, 오는 25일 … 2차 대..
양주시 은현면 새마을부녀회, ..
양주시, 2019년 공동주택 방범..
신곡1동 찾아가는 치매안심센..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시 샘내마을, 국토부 도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
지역사회건강조사 보건소 설명..
의정부 별빛여울축제 개최한다..
 
최신 인기뉴스
신곡1동 여성 한의약 건강교실..
안병용 의정부시장, 문희상 국..
양주시, 을지태극연습 준비보..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 경기 다50338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50 (금오동,금오플러스403호)
문의전화 : 031-844-7777  팩스 : 031-840-5544  이메일 : uyfocus@naver.com 
Copyright ⓒ 의양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bottom_copyright(c)2019 (주)의양포커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