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커뮤니티 | 포토뉴스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PDF지면보기 | 유료신청
의정부포커스 양주포커스 기획·특집 교육 생활·문화 사회종합 칼럼 동네방네소식 도정소식
2020.06.03 (수요일)
 
 
 
[의정부포커스]

안병용 의정부시장 긴급 기자회견 통해 대응책 밝혀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 7명 발생
조성근 기자
승인 20-04-01 03:20 | 최종수정 20-04-01 03:20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3월 31일 오후 2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7명(간호사 1명, 환자 2명, 간병인 4명)의 코로나19 신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이에 대한 역학조사 진행은 물론, 접촉자는 즉각 자가격리 조치하고 확진자 병상 배정을 경기도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 즉각대응팀이 확진자 심층역학조사를 위해 가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인 및 직원 2천여 명을 전수 조사할 계획이며, 경기도와 의정부시 그리고 가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은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양주시 소재 베스트케어요양원 입소자였던 75세 남성 사망자와 동두천시 거주자인 82세 여성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자로 밝혀짐에 따라 3월 30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실과 8층 병동을 즉시 폐쇄조치하고 응급실, 8층 병동 의료진, 간병인, 보호자 등 512명을 대상을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아울러 시는 최근 의정부에 유입되고 있는 하루 평균 30여 명의 유럽 및 미국, 기타 외국발 입국자에 대한 작 격리 및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진단검사 결과 확진자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환자수용방안으로 생활치료 센터 확보 등 대응책 마련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에서 잇따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며 “시민여러분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때는 우선 보건소에 연락해 안내에 따라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긴급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상황 및 조치 긴급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의정부시민 여러분!

의정부 관내에 잇따른 코로나19 확진 발생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깝고 송구스럽습니다. 

최근 카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양주시 소재의 베스트케어요양원 입소자였던 75세 남성 사망자와 동두천시 거주자인 82세 여성이 잇따라 확진자로 밝혀짐에 따라 3월 30일에 카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실과 8층 병동을 즉시 폐쇄조치하고, 응급실, 8층 병동 의료진, 간병인, 보호자 등 512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재까지 병원 8층 간호사 1명, 환자 2명, 간병인 4명 등 7명의 신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 진행은 물론 접촉자는 즉각 자가 격리 조치하였으며, 확진자 병상 배정을 경기도에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경기도 즉각대응팀이 확진자 심층역학조사를 위해 카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인 및 직원 2,000여명을 전수 조사할 계획이며,

경기도와 의정부시 그리고 카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은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모든 방안을 강구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의정부에 유입되고 있는 하루 평균 30여명의 유럽 및 미국, 기타 외국발 입국자에 대한 자가 격리 및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후 진단검사 결과 확진자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환자수용방안으로 생활치료센터 확보 등 대응책 마련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들의 심려가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민여러분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코로나 19 증상이 있을시 우선 보건소에 연락하여 안내에 따르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주)의양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뉴스
의정부 주사랑교회 집합금지명..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치매안..
정성호 의원, 입법 및 정책개..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제2대..
한 걸음에 누리는 서울생활권,..
 
많이 본 포토뉴스
안병용 시장, 문희상 국회의장..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국..
코로나-19 수도권 집단감염 확..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코..
 
최신 인기뉴스
안병용 시장, 문희상 국회의장..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 경기,아51029  제호: 의양포커스(의양FOCUS)  종별: 인터넷신문
주소 :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963-10 (한길프라자 803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조성근
발행인: (주)의양포커스 조성근  편집인: 이종덕  등록일: 2014년 07월 23일
문의전화 : 031-844-7777  팩스 : 031-840-5544  이메일 : uyfocus@naver.com 
Copyright ⓒ 의양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bottom_copyright(c)2020 (주)의양포커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